화장품/화장품 지식창고

EWG 등급, EWG그린라벨, EWG VERIFED 마크

모닝새나 2018. 9. 18. 01:29
반응형

EWG 등급이란?


EWG등급은 1992년 미국에 설립된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만든 화장품 성분의 안전도 등급입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세제, 샴푸 등 여러가지 생활용품의 성분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Skin Deep'이라는 표본을 만들었고 여러 정부 기관에서

발표된 논문과 자료를 토대로 위험도 등급(Hazard Score)을 지정하였습니다. 이러한 등급을 정하는 것에 있어 사용된 자료의 양을 데이터 등급(Data Score)이라 하고 우리는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위험도 등급과 데이터등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험도 등급> : 위험도 등급은 총 1에서 10단계 까지 나눠 숫자가 적을수록 안전한 제품입니다. 1~2등급의 제품을 EWG그린라벨이라 부립니다.



<▲데이터 등급> :  위험도 등급을 정하는 데에 사용된 자료의 양을 나타냅니다. 데이터 없음(None) / 적음(Limited) / 적당함(Fair) / 충분함 (Good) / 매우 많음(Robust)




가까운 매장이나 주변에서 쉽게 안전한 제품을 찾는것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EWG 그린라벨, 1~2 등급을 받은 낮은 위험도의 제품을 찾아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1. AMAZON 에서  EWG VERIFIED 검색

흔히 직구할 때 자주 사용되는 인기있는 사이트 AMAZON에 들어가서 EWG VERIFIED 혹은 EWG VERIFIED Shampoo 등 필요한 제품을 검색해보시면 마크가 있는 제품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2. EWG 홈페이지에서 검색

구글에 EWG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검색 창에서 제품명을 검색하거나 각 항목별로 검증받은 제품들만 모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어플 활용하기

- 화해 : 화장품별 EWG등급을 확인할 수 있고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리뷰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등급을 받은 화장품들 끼리 비료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엄선 : 식료품별 EWG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아식품, 냉동식품, 건강식품, 유제품, 주류 별  성분을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EWG VERIFED 마크

EWG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에 통과된 검증된 제품을 의미합니다. 모든 EWG VERIFIED ™ 제품은 마크 승인을 받기 전에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치며 이 제품들은 모든 성분에 대해 투명하게 제공하고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이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EWG VERIFIED 마크



제품의 위험도 등급과 데이터 등급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낮은 위험군인 EWG그린라벨 상품만 골라서 구매하면 괜찮을까요?


EWG의 등급은 세계의 여러 연구 단체에서 발표된 논문을 토대로  EWG 환경단체가 결정합니다. 하지만 아직 아무도 발표하지 않거나 연구하지 않은 유해성분이 발견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 성분이 무엇인지 연구한 후에 등급을 매기지 않고 바로 EWG 1등급으로 매겨집니다. 즉 1등급은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안전한 성분의 제품을 말하기도 하고 안정성에 대한 연구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제품까지도 통들어 말합니다. 소비자들은 등급을 보고 판단하여 제품을 사는데 이렇게 혼란스러움을 주기도 합니다. 성분에 대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EWG 등급을 무조건 적으로 믿을게 아니라 우리가 좋은 성분을 찾아 사용하기 위해서 관심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린라벨을 상품을 무조건 믿기보다는 전성분이 표기되어 있는 제품들 중 안정성이 보장된 제품을 찾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피부 질환을 앓고 있거나 면연력이 약한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성분 하나에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정보가 넘처나는 세상에 제대로된 정보를 찾는것 조차 헷갈리는 시점에서 좋은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등급만 확인하는 것이 아닌 성분까지 공부해 꼼꼼히 확인하는 수고로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