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착한 화장품 리뷰

디렉터파이 합격템/ 에뛰드 하우스 유브이 더블 컷 촉촉 톤업 선 플루이드

모닝새나 2018. 11. 18.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란두부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디렉터파이님의 무기자차 합격템인 에뛰드 하우스 유브이 더블 컷 촉촉 톤업 선 플루이드 SPF 48+++ 입니다.

평소 에뛰드 하우스는 너무 공주공주한 분위기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제가 원하는 기준에 딱 맞아서 11월 에뛰드 세일때 구매했어요 ㅎㅎ^^


저는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 대신 바를 예쁘게 백탁현상이 나타나는 무기자차 선크림이나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이 들어간 선크림제품을 찾고 있었어요. 요즘 파운데이션 프리가 유행하기도 하고 일상생활에는 가볍게 바르고 다니는걸 좋아하기도 하구요! 선크림은 3~4시간에 한번 덧발라줘야해서 휴대하기 편한 크기가 크지 않은 선크림을 좋아하고 두피가 지성이라 저의 앞머리가 떡지지 않게 유분이 많은 선크림은 피합니다. 그렇다고 건조해서 뻑뻑한 선크림도 싫어해요. 무엇보다 이 모든것을 충족하면서 성분이 좋은것을 찾고 있었어요!


에뛰드 하우스 유브이 더블 컷 촉촉 톤업 선 플루이드 SPF 48+++ 50ml / 12,000

디렉터파이 무기자차 합격템 선크림입니다.






성분표

화해 어플에서 가져온 성분표입니다.

햠유된 순서대로 오른쪽 위에 숫자로 표기해놨는데요 20가지 주의성분인 페녹시에탄올과 향료가 들어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페녹시에탄올은 방부제이며 발림성을 위해 사용됩니다. 향료는 말 그대로 화장품에 감미제를 넣어 향을 좋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20가지 주의성분이 2가지나 들어있는데 위험한게 아니냐구요?? 전성분 표를 살펴보면 가장 위에서부터 3번째 까지가 그 화장품을 이루는 대부분의 성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선크림은 정제수, 카프릴릭, 프로판다이올이 주 성분이네요. 그 외에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모든 선크림에 들어가는 티타늄디옥사이드가 첨가되어 있어요. 20가지 주의성분이 들어가있더라도 전성분표의 윗부분에 나타나는 많은 함량이 첨가된게 아닌 아주 극소량만 사용되는 것이라면 어느정도는 타협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방부제가 없다면 한달안에 화장품이 상할테니까요.

디렉터파이님이 선크림 합격템의 기준은 피이지 free, 알레르기 주의성분free, 주의성분free(단, 향 , 페녹시에탄올까지는 합격/사용감고려) 입니다. 화장품 전문가가 수많은 유해성분의 선크림 중에 합격템으로 선정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ㅎㅎ



량과 가격

용량은 50ml로 여자 손바닥 안에 딱 들어옵니다.

크기가 크지 않아 파우치 속에 쏙 들어갈 크기입니다. 휴대하기 편해요!


피부톤 개선

무기자차로 유기자차에 비해 덜 화학적인 제품들로 만들어졌어요.

무기자차의 특징인 백탁현상보다는 이 제품에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이 들어있어 예쁘고 자연스러운 톤을 연출시켜줍니다.

요즘 파운데이션 프리가 유행하고 있는데 저는 여기에 푹 빠져있답니다. 두꺼운 화장은 답답해서 싫어하고 어딘가 모르게 근질거리는것 같아서 진하지 않은 얇고 가벼운 느낌의 화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는 요즘 이 제품에 파우더를 바르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끝내요.

10대 20대 초반 혹은 트러블과 기미 잡티가 없으신 분은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예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여드름 흉터와 기미 잡티가 어느정도 있어 컨실러로 부분 부분 가려줬습니다.


자외선차단 기능

무기자차 SPF 48+++으로 한여름에 사용해도 좋은 정도네요.! 장파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해줍니다. 요즘 미세먼지랑 초미세먼지가 엄청나죠~ 이런 날엔 맨얼굴 보단 어느정도 메이크업을 하고 뽀송하게 마무리 해주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다고 하네요ㅠ 선크림이라도 꼼꼼히 발라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지켜야합니다. 



텍스쳐/ 발림성

무기자차는 보통 뻑뻑하게 발리는 촉감을 상상하는데 이 제품은 플루이드 제품으로 바르자마자 물방울이 송글송글 생겨요~ 하지만 한두번만 토닥여주면 물방울이 사라지면서 잘 흡수됩니다. 흡수된 후에는 유분감이 느껴져 끈적거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매트하게 마무리되지도 않는 적당한 마무리감이 있어요. 제가 속건조를 느껴져 그런지 어느정도 촉촉함은 필요하나 그렇다고 번들거리는건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딱 마음에 드는 텍스쳐네요 ㅎㅎ 



산화철 성분이 들어있어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합니다.

평소 얼굴에 바르는 양과 똑같이 손등에 발랐더니 너무 많아서 하얗게 사진이 찍혔는데 적정량을 바르면

예쁘게 톤업됩니다~~




에뛰드 하우스 유브이 더블 컷 촉촉 톤업 선 플루이드 SPF 48+++ 을 일주일간 사용한 결과!!!!!!!!!!!


장점

1.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

2. 뻑뻑하지 않은 무기자차 선크림(발림성은 전혀 무기자차같지 않아요.)

3. 예쁘고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

4. 디렉터파이가 합격템으로 선정

5. 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단점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유분이 올라와 4시간에 한번씩 파우더로 마무리 해줘야해요.





이 선크림 이외에도 디렉터파이님의 무기자차 합격템 선크림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http://moon-1moon.tistory.com/35?category=717682

제가 작성한 다른 글인 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차이점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